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관 단체
화성봉담ㆍ병점복합타운 행복주택 모집 홍보물
기사입력: 2020/12/09 [23:32] 동네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정대영 기자

 

▲ 정류장 양 날개에 붙여 눈에는 잘 띈다 ㅎㅎ     ©정대영 기자

 

 

수인분당 매탄권선역에서 수원 인계동 구 갤러리아백화점 주변까지 천천히 걸어가면서 만난 정류장마다 눈에 띄는 LH공사의 불법 무단 홍보물이다

  

화성봉담병점복합타운 행복주택 모집 전단이 문화의전당 사거리 일대와 구 갤러리아백화점 앞 버스정류장까지 치열하게(?) 붙어 있다대단위 아파트단지 인근 정류장 곳곳에서 버스를 기다리는 주민들을 맞고 있다.

 

대학생청년(39세 미만)신혼부부 등을 위해 직장과 학교가 가까운 곳이나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곳에 짓는 시세 대비 60~80% 수준의 공공임대주택이라고 행복주택을 설명하고 있다.

  

얼마나 홍보 효과가 뜨겁게 거양될 지는 미지수나 지난 10월 진선미 국회의원실이 LH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의하면 인프라 부족 및 도시외곽 탓으로 비어있는 행복주택 1년 이상 장기 공가율이 올해 8월 현재 24.7%, 5386호에 달하고 있다.

  

병점 행복주택은 주변 여건이 양호해 청약이 치열할 듯 싶고, 화성봉담은 병점 대비 교통편이 그다지 만족스럽지 않아 글쎄~.

  

경기 화성병 지역 병점복합타운 A1블록 행복주택 & 화성봉담 상리1블록 행복주택의 입주자 청약일정은 오는 14~23일 같은 기간에 진행되고 공급대상은 소득 무 대학생 계층, 소득 유 청년 계층, 주거급여 수급자, 고령자(주거약자용), 신혼부부한부모가족을 대상으로 한다.

  

▲ 수원시는 환경정비 하지 않나? 화성시에 주민 뺏기는 건데     ©정대영 기자

 

▲ 이 정류장에는 날개 쪽 홍보물은 보이지 않는다. 모퉁이 돌아 적십자 주변 정류장에는 홍보물이 없고     ©정대영 기자

 

▲ 문화의전당 사거리 인근 정류장     ©정대영 기자

>>>>>>>>>>>>>>>>>>>>>>>>>>>>>>>>>>>>>>>>>

p.s. 10일 오후 병점복합타운 A1블록 행복주택 건설 현장을 둘러봤다. 유엔아이센터 뒷쪽으로 공사가 한창이다. 이제 구도심으로 기울기를 느끼게 될 동부출장소 일대를 문득 떠올리게 된다. 

 

▲ 이곳 후방 출입구에서 조금만 걸으면 바로 오산이다 ©정대영 기자  

 

▲ 내년 10월 말 공사 완료  © 정대영 기자

 

▲ 병점역 후문 쪽에서 바라본 유엔아이센터와 공사 현장  © 정대영 기자

 

화성시 봉담읍 봉담중고를 지나는 상봉길 곳곳에 두 팔 벌린 화성봉담 상리1블록 행복주택 홍보 가로등 현수막이 줄줄이 걸려 있다.

 

▲ 상봉길 장안대 측면 도로  © 정대영 기자

 

▲ 명칭처럼 거주할 모든 이들이 행복했으면 좋겠다  © 정대영 기자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이전 1/27 다음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