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네정치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장, 사립유치원 관련 현안 논의
기사입력: 2021/01/05 [23:34] 동네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정대영 기자

경기도의회 정윤경 교육기획위원장이 남종섭 교육행정위원장과 구랍 30일부터 5일까지 4차례에 걸쳐 사립유치원 문제해결을 위해 도교육청 관계자 및 유치원 관계자와 심도있는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사립유치원은 코로나 장기화 및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와 원격수업 연장 등에 따라 원아 등원이 제한된 가운데, 퇴원아동이 증가하고 있어 교사인건비 지급급식운영 등 운영상 어려움을 호소했다. 12월 사립유치원에 대한 전년 수준의 한시지원금 등 정상 운영을 위한 특별지원방안을 요청했다.

도교육청 유아교육 관계자는 현재 사립유치원 경영난 해소를 위한 대책을 검토 중이고 2021년 사립유치원 학급운영비 및 유아학비 조기지원 방안 교사처우개선비 지원기준 완화 등을 사립유치원 현안 해소를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윤경 위원장은 4일 도교육청 예산부서 관계자들을 만나 사립유치원 지원방안을 논의했고 5일 교육기획위원들과 학부모 부담경감 및 교사처우개선을 위한 방법을 논의하는 긴급 정담회를 가졌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2021년 세입재원의 추가 확보가 불확실한 상황에서 사립유치원 측이 요구하는 지난해 수준의 한시지원금 확보에 어려움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정담회에는 유치원 관계자들이 배석한 가운데 임채철 부위원장, 김종찬 의원, 박덕동 의원, 이애형 의원(국민의힘 비례)이 함께했다.

정 위원장은 교사인건비 부족과 긴급돌봄 등의 문제는 원아 교육과 학부모의 부담해소를 위해 적극 검토가 필요한 사항이다. 도교육청이 지원할 수 있는 예산 범위를 고려해 사립유치원 측에서도 현실적 지원방안을 함께 논의하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에서는 2020년 상반기 학부모 부담 수업료를 반환하고 교사인건비를 모두 지급한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국고지원 포함 2개월분의 한시지원금 264억을 지원한 바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이전 1/26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