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관 단체
화성시청년지원센터 제1차 청년특강 개최
기사입력: 2021/03/25 [00:23] 동네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동네정치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에 지난달 개소한 화성시청년지원센터 HEY에서 뉴키즈 온 더 로컬주제의 청년특강을 준비했다. 특강은 로컬을 살아가는 청년의 오늘을 부제로 총 3회차 청년 공동체와 창업, 도시재생, 아카이빙 등을 다룰 예정이다.

1회차는 오는 26일 저녁 7시 목포 괜찮아마을홍동우 대표가 강연자로 나선다. ‘청년, 지역에서의 전환을 꿈꾸다를 주제로 소멸 중인 지방도시에 정착한 청년공동체를 소개하고 대안적 삶의 방식과 시민주도 공간 활성화 사례를 다룰 계획이다.

2회차는 내달 2일 우영승 빌드대표가 청년, 지역에서 살아남다를 주제로 슬럼화 지역 유휴공간 활용 로컬비즈니스 사례를, 3회차는 9일 이인규 안녕, 둔촌주공아파트 저자가 청년, 지역을 기록하다를 주제로 강연한다.

시민 누구나 무료 참여 가능하고 온라인(https://forms.gle/zikBwwCY36ND6UHa8) 신청 후 참여링크를 받아 접속하면 된다. 오프라인 참석은 선착순 사전신청으로 가능하다.

이윤신 청년지원센터장은 이번 특강이 청년들에게 새로운 관점으로 지역을 바라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지역 중심 청년 생태계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청년특강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청년지원센터 HEY(031-5189-1375)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이전 1/26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