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치 행정
화성 ‘동탄트램 시민추진단 회의’ 개최
기사입력: 2021/06/16 [23:35] 동네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동네정치

경기도 화성시가 16일 동탄출장소에서 대중교통혁신추진단장, 철도트램과장, 트램전문가와 시민대표 등 시민추진단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탄트램 기본계획 수립에 앞서 시민추진단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 앞서 한국교통연구원 안정화 박사가 도시의 품격 트램에서를 주제로 트램차량시스템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 박사는 친환경 대중교통수단으로 꼽히는 무가선 트램의 경우 배터리, 슈퍼커패시티, 바닥급전, 수소연료 방식 등 각 시스템이 가진 한계와 장단점 확인 후 도시 내 노선 특성을 함께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동탄트램 기본계획 수립 방향을 소개하면서 향후 사업 추진일정을 시민추진단과 공유했다.

시 관계자는 동탄트램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신교통수단이다. 시민의 자랑이 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동탄 도시철도(트램)은 총 9773억을 들여 망포~오산(16.4), 병점역~동탄 2신도시(17.8), 2개 노선 총연장 34.2의 노면전차(트램)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이달에 기본계획 수립 후 타당성 조사 및 투자심사를 거쳐 오는 2024년 착공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이전 1/26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