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건위생
오산시, 공원ㆍ하천구역 ‘밤 10시 이후 음주 금지 행정명령’ 고시
기사입력: 2021/07/15 [22:12] 동네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한연서 기자

경기도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의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차단하고자 관내 도시공원 및 하천 구역에 밤 10시부터 익일 오전 5시까지 야외 음주행위를 금지하는 행정명령을 고시했다.

시는 최근 집단감염의 확산과 관내 확진 및 감염 전파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시민 생활에 가장 밀접한 장소를 대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나섰다.

이번 조치에 따라 별도 해제 시까지 공원에서는 밤 10시부터 익일 오전 5시까지 음주를 할 수 없다. 이에 따른 단속을 위해 방역 점검반을 편성해 밤 9시부터 자정까지 계도 활동할 계획이다.

조치 위반 시에는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과태료 부과 및 구상권 청구 등 강력한 행정조치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안전을 위해 코로나의 지역 유행이 안정될 때까지 밤 10시 이후 공원 및 하천구역에 음주 행위 자제를 당부드린다. 수도권 거리두기 단계가 4단계로 격상된 만큼,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코로나 확산 차단에 협조해달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이전 1/24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