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안전
경기도교육청, 채용 비리 등 사학비리 엄중대응 강화
기사입력: 2021/07/20 [21:48] 동네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한연서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사학비리에 대한 엄중대응 기조를 유지하면서 예방정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앞서 도교육청의 평택 ○○학원 법인에 대한 자체 감사 결과를 토대로 경기남부경찰청에 수사의뢰(2020.05.19.)한 결과, 사립교원 선발과정에서 금품 수수와 시험지 유출 등 대규모 채용 비리[송치 36(구속 3)]가 적발됐다.

이에 도교육청은 사립교원의 채용 시비를 완전히 차단하과 사학비리에 대한 엄중대응을 강화하면서 2022학년도부터 사립교원도 공립교원과 동일한 기준과 절차를 통해 임용을 진행한다.

또 사학법인이 도교육청과 협의되지 않은 사립교원을 신규 채용하면 재정결함보조금에서 지원되는 인건비가 지원되지 않으며 교원채용 비리 연루 법인 임원은 임원 승인취소 및 관계기관 고발조치 등 사학비리를 차단하기 위한 조치가 시행된다.

이는 사립교원 신규채용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고 교원의 원활한 수급과 안정적 학습환경 조성을 위한 불가피한 조치다.

이와 함께 지난 3월 체결한 경기도 사립학교 공정채용 추진 업무 협약서에 따라 경기도, 도의회와 현재 사립교원 등 채용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개정 추진 중인 사립학교법 일부 개정법률안이 개정될 수 있도록 3자가 공동대응하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 학교지원과장은 사립교원 등의 채용과 관련한 공정성 시비를 사전 차단하고 공정한 사학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사학의 적극적 협력과 참여가 필요하다. 도교육청도 공정한 사학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는 등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이전 1/26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