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관 단체
전공노 ‘10.20 12시 멈춤’ 공동행동 전국 대장정 화성시 방문
기사입력: 2021/09/29 [23:27] 동네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정대영 기자

▲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전호일 위원장   © 정대영 기자

 

전국공무원노동조합 노재옥 화성시지부장, 진호창 사무국장이 29일 오전 ‘10.20 12시 멈춤공동행동을 위해 경기도 화성시를 방문한 전호일 전공노 위원장 일행과 본청 각 부서를 방문, 총파업 참여를 호소했다.

  

지난 13일부터 1012일까지 총파업에 대한 전공노 임원진의 전국 순회 대장정이 진행되고 있으며, 총파업 당일인 1020일 정오에는 전공노 전 지부 조합원 총회가 예정돼 있다.

 

이번 총파업은 공무원노동자의 당연한 권리인 점심시간 보장을 촉구하면서 공무원 차별 철폐, 노동 존중, 사회 공공성 강화등의 전공노 3대 의제 실현을 달성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알려진다.

  

전공노 집행부는 더 이상 참을 수 없다! 15만의 하나된 행동, 공무원노동자의 목소리를 들어라!’를 캐치프레이즈로 이번 조합원 총파업을 진행하고 있다. 반쪽 국민을 거부한다. 정치기본권 쟁취, 반쪽 노동자로 살 수 없다. 노동3권 보장, 임금수당 현실화, 악성민원 해소, 12시 점심 휴무 쟁취, 공공부문 비정규직 폐지, 공공의료 보건소방인력 확충, 공적연금 강화 등을 실천과제로 제시하고 있다.

 

한편, 촬영 사진은 이날 언론담당관실을 방문한 전공노 전호일 위원장이 직원들에게 이번 총파업의 의미를 설명하며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 왼쪽부터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전호일 위원장, 노재옥 화성시지부장, 진호창 사무국장  © 정대영 기자

 

▲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전호일 위원장이 이번 공동행동을 설명하고 동행한 조합원들의 부서 직원들에게 조합원 공동행동 팸플릿을 배부하고 있다  © 정대영 기자

 

▲ 전공노 공동행동 팸플릿   © 정대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이전 1/26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