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유적
수원시 대표 캐릭터 ‘수원이’ 서브캐릭터 이름 결정
기사입력: 2017/04/27 [22:14] 동네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동네정치

경기도 수원시 대표 캐릭터인 수원이의 여자친구, 사촌 형, 동생 캐릭터 이름이 각각 다정이’, ‘청돌이’, ‘올망이로 정해졌다.

수원시는 3~4월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수원청개구리 가족 서브 캐릭터 명칭을 공모했다. 수원시민을 비롯해 수많은 누리꾼의 참여가 이어졌고 캐릭터별로 790여 건, 2355건이 접수됐다.

수원시는 심사의 공정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담당 부서 자체 심사와 실무심사위원회 평가를 했고 저작권 및 상표출원 가능 여부 법적 권리 검토, 전문심사위원회의를 거쳐 당선작을 결정했다.

수원이의 여자친구 다정이는 수원이에게 시정에 관한 다양한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다정한 여자친구를 의미한다. 사촌 형 청돌이는 수원청개구리의 자와 친숙한 남자아이 이름 돌이를 합쳐 만든 것으로 캐릭터의 독특한 색감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동생 올망이는 귀여운 아이들이 많이 모여 있는 형상을 나타내는 단어 올망졸망에서 따온 이름이다. 노는 것을 좋아하는 귀여운 어린아이 이미지가 캐릭터에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았다.

당선작은 수원시청 홈페이지(www.suw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당선자에게는 캐릭터별로 20만원 상당 상품권 또는 현금이 수여된다.

송영완 수원시 정책기획과장은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시민들에게 감사드린다수원이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펼쳐 생태환경도시 수원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이전 1/24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