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건위생
화성시, 추석연휴 실내 봉안시설 방문객 총량제
기사입력: 2022/08/25 [23:50] 동네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동네정치

경기도 화성시(시장 정명근)는 추석연휴 관내 공설 추모공원(2개소) 실내 봉안시설을 ‘1일 방문객 총량제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실내 봉안시설 ‘1일 방문객 총량제는 최근 코로나가 재확산 됨에 따라 실내 봉안시설 방문객들을 분산시켜 코로나 재확산을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추모객이 집중되는 추석 연휴기간 99일부터 912일까지 화성시 추모공원 봉안시설은 1300명 이내, 화성 함백산추모공원은 1500명 이내로 입장인원을 제한한다. 1일 총 6회 운영을 통해 방문객을 분산하며 방문토록할 예정이다.

실내 봉안시설 방문을 위한 사전예약은 오는 29일 오전 9시부터 98일 오후 6시까지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https://reserve.hscity.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실외 공설묘지의 경우는 별도의 사전예약 없이 방문이 가능하다.

보건복지부에서 운영 중인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sky.15774129.go.kr)을 통해 가정에서도 고인을 추모할 수 있는 온라인 추모 성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가족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방문을 자제하고 미리 성묘하거나 온라인 성묘를 적극 활용해 달라. 방문 성묘의 경우에는 사전예약 후 최소 인원 방문과 머무는 시간 줄이기 등 방역지침을 반드시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이전 1/26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