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안전
화성시청사 본관 ‘수원발바리 박병화 퇴출’ 국민동의청원 QR코드
기사입력: 2022/11/18 [01:28] 동네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정대영 기자

 

▲ 1층 로비 좌측 승강기 앞  © 정대영 기자


현재 정부에서 마련한 대책 모두 현실적으로 예방이 아닌 재범이 발생된 이후 증거로 사용할 수 있는 탁상공론적인 대응입니다. 어떠한 대응도 안심할 수 없는 상황에 연쇄 성범죄자 박○○의 빠른 퇴거 및 보호시설입소를 강력히 청원하는 바입니다

 

연쇄 성폭행 흉악범 수원발바리 박병화의 거주지 퇴출을 촉구하는 화성시 봉담읍 수기초 운영위원장의 국민동의청원을 측면 지원하고 응원하는 ‘QR코드게시물이 17일 오전부터 화성시청 본관 로비와 층별 승강기 옆에 세워지거나 부착됐다.

 

박병화 화성 퇴출 시민비상대책위원회명의로 제작된 게시물은 스마트폰 카메라를 갖다대면 국민동의청원에 링크되도록 했고 지난 8일 시작된 연쇄 성범죄자 수원발발이 박○○의 퇴거를 강력히 촉구합니다에 관한 청원18일 오전 120분 현재 11696(5만 명 기준 23%)의 동의를 받고 있다. 오는 128일 이내 5만 명의 국민 동의를 받게 되면 소관 상임위원회에 정식 회부돼 입법 심사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날 시청 언론담당관 소속 한 주무관은 국회 국민동의청원이 절차상 회원 가입 이후에 동의할 수 있기 때문에 생각 외로 정체되는 느낌이라며 이번 박병화 사태는 법적으로 여러 절차상 모순이 드러난 만큼, 소관 상임위원회에 정식 회부될 수 있도록 적극 측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본관 1층 안내데스크   © 정대영 기자

 

▲ 청원 내용  © 정대영 기자

 

▲ 스마트폰 개별 청원 동의 완료 화면  © 정대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이전 1/26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