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살림 경제
동탄신도시 ‘KAIST-화성시 사이언스 허브’ 개소식
기사입력: 2022/11/25 [22:50] 동네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동네정치

K-반도체 벨트를 이끌고 있는 화성시 도약이 눈부시다.

경기도 화성시는 25KAIST와 롯데백화점 동탄점에서 ‘KAIST-화성시 사이언스 허브개소식을 열었다.

동탄2신도시에 세계적인 반도체 기업 ASML화성 뉴 캠퍼스기공식에 이은 이번 개소식으로 화성시는 반도체 인력 양성부터 기술개발, 자문, 산업체 간 네트워크까지 반도체 산업에 필요한 전방위적인 인프라를 갖추게 됐다.

KAIST-화성시 사이언스 허브는 롯데백화점이 시에 공공기여한 동탄점 지하 3, 1870공간에 반도체 설계교육센터(IDEC)를 비롯한 스타트업 오피스, 강연 라운지 등을 갖췄다. 스타트업 오피스에는 22개 중소기업과 241인 기업이 입주할 수 있다.

KAIST는 이들에게 기술자문부터 KAIST 홀딩스, KAIST 청년창업지주, K-벤처스 등을 연계한 컨설팅과 투자자문을 제공해 도체 스타트업을 길러낼 계획이다.

또 강연장과 카페로 구성된 공용 라운지에서는 KAIST 교수진의 기술동향 강연과 일반 시민을 위한 다양한 과학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세계적 수준의 교육·연구기관인 KAIST와 반도체 산업을 육성할 수 있어 기쁘다. 사이언스 허브가 새로운 산학관 협력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는 정 시장을 비롯해 이광형 KAIST 총장, 이원욱양향자전용기 국회의원 등 30여 명의 내빈이 참석했다. AI 반도체 분야 세계적 석학 KAIST 김정호 교수의 개관기념 특강 인공지능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적 인재와 교육양성과 현판 제막식, 입주기업 시연회 등이 진행됐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이전 1/26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