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녹색 환경 어메니티
신천~신림선 사전타당성 검토 용역 착수보고회
기사입력: 2023/01/16 [23:19] 동네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동네정치

경기도 시흥시(시장 임병택)16일 시흥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신천~신림선 사전타당성 검토 용역을 공동 추진 중인 서울 관악구, 금천구, 경기 광명시와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신천~신림선은 수도권 서남부지역인 경기 시흥, 경기 광명, 서울 금천 지역의 서울 강남으로의 접근 편의 향상과 더불어 광역철도망 확충을 위해 추진되는 전철사업이다.

시흥시민의 서울 출퇴근을 편리하게 하고 새롭게 조성되는 시흥광명신도시를 연결하는 신천~신림 간 광역교통망 확충을 위해 지역 국회의원 및 관련 지자체가 지난해 12월 공동 협약식을 개최하는 등 선제적으로 대응 추진 중이다.

윤진철 시 균형개발사업단장이 주재한 착수보고회에는 각 지자체 철도사업 부서장들이 참여해 노선 대안 설정 및 기술 검토, 교통수요 예측, 비용 편익 산출 및 사업성 분석 방향을 보고논의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시는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시흥시민과 광명시, 서울 금천관악구 주민들의 광역대중교통 편의 개선을 위해 신천~신림 구간의 최적노선을 선정하고 국가상위계획에 반영 요청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해당 용역에서는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 표준지침의 반영기준을 준용해 경제성(편익비용), 사업타당성, 정책적 분석으로 최적 대안노선을 선정하고 대안별 수송수요 예측, 건설 및 운영계획을 검토하겠다. 신천에서 신림을 연결하는 최적 노선을 발굴하고 대안노선과 비교 검토해 사업추진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이전 1/26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