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치 행정
‘보타닉가든 화성’ 시민계획단 대상 설명회
기사입력: 2023/11/14 [23:46] 동네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동네정치

경기도 화성시(시장 정명근)14일 동탄출장소 대회의실에서 보타닉가든 화성시민계획단을 대상으로 여울공원 전시온실 설계공모 당선작을 소개하고 의견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여울공원 전시온실은 보타닉가든 화성의 앵커시설로 다양한 기후대의 식물 전시 관람은 물론이고 체험ㆍ교육ㆍ커뮤니티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춘 연면적 8000규모의 사계절 식물 복합 문화공간이다.

시는 올해 7월 설계 공모 공고 이후 9월까지 건축ㆍ조경 분야로 구성된 컨소시엄 형태의 12개 작품 제안을 받았으며 두 차례의 심사를 거쳐 지난달 12일 최종 당선작을 선정한 바 있다.

당선작은 인접 주거지역 영향 최소화를 위한 지하공간 활용, 자연 지형을 활용한 입체적 공간 계획, 기후 변화 테마의 독특한 관람 체험 프로그램 구성 등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시는 설계단계부터 실수요자인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고 논의를 진행함으로 향후 건립될 전시온실에 대한 시민 만족도를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여울공원 전시온실은 100만 화성시민이 수준 높은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설계 과정부터 시민들과 협력해 모두 자랑스러워하는 랜드마크가 구축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설명회에는 김선영 공원녹지사업소장을 비롯해 시민계획단 50여 명이 참석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이전 1/25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