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치 행정
화성어천 공공주택지구 보상협의회 개최
기사입력: 2023/11/16 [20:41] 동네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동네정치

경기도 화성어천 공공주택지구 제2차 보상협의회가 15일 매송면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화성어천 공공주택지구는 매송면 어천리, 숙곡리, 야목리 일원 약 743783에 인구 9770여 명 규모로 추진 중인 공공주택사업이다.

이날 열린 이번 협의회는 지난 9월 열린 제1차 보상협의회에 이어 주민들의 세부 요구사항에 대한 협의를 본격 진행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안건은 보상금 협의 시점 시가 반영, KTX직결 등 가격 상승요인 반영, 인근 공익사업 보상사례 반영, 토지 및 물건조사 누락분 재조사 요청 등이다.

시는 향후 지역민과 한국토지주택공사 간 보상 관련 이견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날 협의회 부위원장인 오홍선 지역개발사업소장은 법적 테두리 내에서 정당한 보상이 이뤄지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논의가 필요하다. 협의회가 주민 애로사항을 듣고 대책이 수립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희망했다.

한편, 1차 보상협의회에서는 협의회 위원 16인 위촉, 운영 규정 의결, 보상계획 의견 청취 등 협의회 운영에 필요한 사항과 관련 정보 공유가 이뤄진 바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이전 1/23 다음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