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온마을교육
화성시, 이주 배경 청소년 지원 기업탐방 프로그램
기사입력: 2023/11/17 [22:34] 동네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한연서 기자

경기도 화성시 이주 배경 청소년들이 진로 탐색을 위한 기업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16일 정남면 소재 태성을 방문했다. 올해 9월 화성시와 화성시기업인연합회의 이주 배경 청소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마련된 첫 번째 기업탐방 프로그램이다.

태성은 냉동공조 산업 우수 기업체이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주 배경 청소년들에게 회사ㆍ업종 안내와 간단한 취업교육 등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고 다양한 공정시설 현장을 둘러보며 청소년 눈높이에 맞게 소개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20명의 이주 배경 청소년은 네팔, 베트남, 중국, 우즈베키스탄 등 여러 국적의 13세 이상 청소년들로 구성됐다. 매체나 상담으로만 접하던 진로 분야의 기업을 직접 탐방하고 현장과 근무 환경을 둘러보며 견학에 적극 임하는 모습을 보였다.

시와 화성시기업인연합회는 기업탐방 프로그램과 자립 지원 등 이주 배경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권영우 태성 대표는 시와 협업을 통해 마련한 이번 기업탐방 프로그램이 화성시 이주 배경 청소년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진로를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이전 1/25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