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온마을교육
경기도교육청 ‘지역청소년교육의회 발표회’ 개최
기사입력: 2023/11/19 [21:11] 동네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한연서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27개 지역청소년교육의회 운영 결과를 공유하는 지역청소년교육의회 교육정책 제안 및 사회참여활동 발표회18일 개최했다. 지역청소년교육의회는 지역 청소년(10세 이상 18세 이하)이 권리ㆍ책임의 주체로 교육정책에 참여하고 정책을 제안하며 사회참여를 실천한다.

지역청소년교육의회는 시의회 청소년의회 통합 운영, 주민참여예산제 참여, 정책마켓, 교육장 간담회 등 지역별 다양하게 운영하며 청소년 시선으로 정책을 제안하고 사회참여활동을 진행했다.

도내 1088명의 학생과 학교밖 청소년들은 인성자율, 생태환경, 학생 생활 등 지역 특성에 맞는 상임위원회를 구성해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교육정책을 제안했다.

이날 발표회에서 청소년들은 교권보호 영상 제작 학교폭력 문제와 심각성 SNS로 알리고 예방하기 일상 속 쓰레기, 재료가 되다 전동킥보드 안전 수칙 미래 진로교육 정책 제안 청소년 마약 예방교육 강화 편안하고 안전한 통학 및 이동권 보장 다문화가정 인식개선 중도입국 청소년의 학습권 보장 등 사회참여활동 보고서를 공유했다.

아울러 휠체어 이용자 이동편의 보장 경계석 단차 개선 청소년 진로ㆍ직업 탐색 주관 활성화 방안 학교폭력 예방교육 개선 방안 청소년 마약 예방활동 개선 등 교육정책을 제안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지역청소년교육의회에 참여해 지역 문제에 관심을 갖고 함께 해결하면서 인성과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이전 1/23 다음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