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녹색 환경 어메니티
오산시, ‘오산 오색둘레길 함께 걸어요~!’
기사입력: 2023/11/20 [22:57] 동네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한연서 기자

경기도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 18일 오전 서랑동저수지에서 환경단체 회원, 시민 등 1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오색둘레길 걷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오산시가 공들여 조성한 오색둘레길을 홍보하고 에너지 절감과 미세먼지 저감, 탄소중립 실천, 산불 조심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오색둘레길은 오산시가 올해 5억 예산을 들여 관내 5개 숲길인 갑골산ㆍ석산ㆍ노적봉ㆍ독산성ㆍ여계산을 녹지, 공원, 마을길을 연결해 17둘레길로 조성한 사업이다.

이날 걷기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오색둘레길 코스의 노적숲길 일부 구간을 걸었다. 아름다운 서랑동 저수지를 지나 솔밭 숲길을 걸어 노적봉 등산까지 둘레길을 거닐며 자연을 만끽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다. 특별이벤트로 서랑동 저수지를 뒤로하는 솔밭숲길에서 보물찾기 행사도 진행, 참가자들에게 즐길거리를 제공하며 어릴 적 소풍의 추억을 선사했다.

이권재 시장은 이번 둘레길 행사를 시작으로 내년부터는 주기적으로 둘레길 걷기 행사를 열 예정이다. 오산을 한 바퀴 잇는 둘레길이 완공된 만큼, 시민들이 둘레길을 이용해 건강한 오산시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이전 1/23 다음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