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건위생
화성시 권역별 소아 야간ㆍ휴일 진료 체계 홍보
기사입력: 2024/05/14 [23:03] 동네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한연서 기자

경기도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야간ㆍ휴일에도 소아들이 원활히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권역별 지정 진료기관에 운영비를 지원, 소아 진료 인프라를 강화한다. 전문인력 채용과 운용, 체력 유지 등의 문제로 야간 진료기관 지정을 기피하는 현실을 개선하기 위해 나섰다.

시는 현재 4개 의료기관을 소아 야간ㆍ휴일 진료기관으로 지정 운영하고 있다. 서남부권에서는 봉담읍 소재 웰봄비에프소아청소년과의원이 경기도 취약지 소아 야간ㆍ휴일 진료기관으로 지정돼 평일 오전 8시부터 밤 9시까지, 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 중이다. 동부권에서는 병점 굿모닝소아청소년과의원이 평일 오전 10시부터 밤 9시까지, 휴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일부 요일 격주 운영)까지 야간 운영하고 있다.

동탄권역은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된 동탄성모병원, 베스트아이들병원 2개소와 협약약국인 동탄플러스약국, 윤약국이 불을 밝히고 있다.

이들 기관은 평일 밤 11시까지, 휴일의 경우는 동탄성모병원이 저녁 6, 베스트아이들병원은 밤 10시까지 365일 운영 중이다. 지정 의료기관별 자세한 정보는 시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명근 시장은 아픈 아이들을 위해 야간과 휴일 진료에 힘써주시는 의료기관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 소아 진료 체계가 탄탄하게 정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이전 1/25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