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치 행정
화성시,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 준회원 합류
기사입력: 2024/06/13 [23:56] 동네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동네정치

경기도 화성시(시장 정명근)13일 용인산림교육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 상반기 정기회의에서 특례시 준회원증을 공식 전달받고 협의회 일원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시는 특례시 지위에 걸맞은 권한 확보를 위해 다른 특례시들과 협력할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을 마련했다.

시는 202511일 인구 100만을 2년 연속 유지해 대한민국에서 5번째 특례시로 승격될 예정이다. 특례시로 수행할 역할과 실질적인 권한 확보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밖에 특례시 특별법 제정 관련 법안 건의 학술세미나 개최 정책토론회 개최 등이 논의됐으며 이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특례시 권한 확보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정명근 시장은 화성시는 특례시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 특례시시장협의회와 실질적인 권한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시는 지역 내 총생산(GRDP) 전국 1, 지방자치경쟁력지수 7년 연속 전국 1, 기업과 인구가 지속적으로 유지되는 도시경쟁력과 연간 수출 규모 경기도 1, 제조업체 수 전국 1, 사업체 수 경기도 1, 지역고용률 경기도 1위 등의 지속가능한 경제적 발전은 물론, 출생아 6700명으로 출생아 수 1, 평균 연령 39세로 대한민국에서 젊고 역동적인 도시로 꼽힌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이전 1/24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