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온마을교육
화성시 3개 도서관(병점ㆍ진안ㆍ태안) ‘2024년 지혜학교’ 공모사업 선정
기사입력: 2024/06/14 [22:55] 동네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한연서 기자

경기도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 병점도서관ㆍ진안도서관ㆍ태안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ㆍ한국도서관협회가 공동 주관한 지혜학교 공모사업에 선정돼 7월부터 인문 심화 프로그램 지혜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혜학교는 인문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고찰로 삶의 지혜를 체득할 수 있는, 대학 교양 수준의 심화 인문학 프로그램이다.

병점도서관은 영화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라는 주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강의는 74일부터 매주 목요일 12회차로 진행된다. 1주일에 한 편씩 주제 작품을 감상한 후 영화 치료 기법을 활용해 영화 주인공의 상황과 문제해결 방식을 나의 문제와 연결지어 객관화하는 방법을 고민해볼 수 있는 강좌다.

진안도서관은 해외 현대문학으로의 산책을 주제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강의는 72일부터 매주 화요일 12회차로 진행된다. 매주 선정된 해외 현대 문학상 수상작을 읽고, 감상을 토론하며 현대인의 관점에서 문학의 가치를 음미해 보는 강좌이다.

태안도서관은 영화로 떠나는 음악 인문학 여행을 주제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강의는 75일부터 매주 금요일 13회차로 진행된다. 영화감독이 선택한 음악의 의미를 분석하고, 음악을 주제로 한 영화를 감상하며 음악사의 흐름을 알아볼 수 있는 강좌이다.

재단 도서관 관계자는 지혜학교 사업 운영을 통해 화성시민들이 인문학 지혜와 가치를 배우고 삶의 행복과 통찰력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시민의 주체적인 인문 활동을 지원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은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에서 신청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이전 1/24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