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치 행정
‘화성 아리셀공장 화재사고’ 유가족 지원 안내서 제작
기사입력: 2024/07/04 [23:24] 동네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동네정치

경기도 화성시(시장 정명근)화성 아리셀공장 화재사고유가족들을 위해 유가족 지원 안내서(이하 안내서)’를 제작했다.

그동안 지원 사항에 대한 안내는 있었지만 화성시 유가족지원반의 11 매칭 공무원 의견에 따르면 상담 부서가 달라 어려움을 겪는 유가족을 위해 한 눈에 볼 수 있는 것이 필요해 안내서를 제작하게 됐다.

안내서는 유가족 체류지원, 장례비 지원, 생계비 지원, 의료ㆍ심리 지원 등이 담겨있으며 신청서류부터 처리절차와 과정을 상세히 담아 편의성을 높였다. 유가족 중 상당수가 외국인임을 감안해 중국어, 라오스어 번역본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정명근 시장은 유가족의 애로사항을 가장 잘 아는 유가족지원반의 의견을 적극 수용해야 한다. 재난안전대책본부 각 반에서도 적극 의견을 제시, 유가족 지원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현재 화성 아리셀공장 화재사고유가족은 23가족 123명으로 시는 20가족 76명에게 숙박ㆍ식사를 지원하고 11 모니터링반을 통해 복지상담 수요 파악 후 찾아가는 복지상담등의 지원을 이어나가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이전 1/24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