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살림 경제
경기지역화폐,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기사입력: 2024/11/03 [23:20] 동네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동네정치

경기도가 경기지역화폐 앱의 주요 기능을 개선하고 4일부터 서비스를 새롭게 시작한다고 밝혔다. 경기지역화폐 앱이 가진 기존 결제 기능에 생활정보, 가맹점 정보 제공 기능을 강화한 것이 핵심이다.

도는 이번 개편을 통해 경기지역화폐 앱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혁신 플랫폼으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개편은 사용자 경험을 중심으로 혜택과 편의성 강화에 집중했다. 카드 정보, 서비스 영역, 정책과 생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배치해 직관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홈 화면은 기존 사용자 카드 금액 영역을 간략하게 노출하고 중앙 배너 신설, 콘텐츠 영역을 추가로 확대해 영역 활용도를 향상했다.

특히, ‘내 지갑화면과 알짜뉴스화면에서는 도내 각 시군에서 제공하는 정책수당 정보와 중요 소식을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일상에서 정책 혜택을 놓치지 않고 챙길 수 있는 구조로 개편됐다.

그 밖에 지역생활 제휴 생활편의 서비스를 소개하고 단골가게 화면을 통해 사용자와 가맹점의 편의성 향상에 기여했다.

도 관계자는 경기지역화폐 앱 개편은 도민 누구에게나 균등한 기회와 정보가 제공됨과 동시에 더 많은 혜택과 편의가 보장돼야 한다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경기지역화폐 플랫폼 개방을 통해 도민들과 소상공인들에게 더 많은 기회와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지역화폐 플랫폼()은 월평균 약 2200만 회 접속횟수를 유지하며 9월 현재 가맹자수가 855만 명이다. 전체 도민(1410만 명) 61%가 사용하는 셈이다. 지난해 경기지역화폐 발행액은 약 48000억 원, 결제액은 약 42000억 원에 이른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이전 1/23 다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